언론소식


[평택시사신문]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 가족사랑이웃텃밭 가꾸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기남부하나센터
댓글 0건 조회 838회 작성일 23-05-08 11:39

본문

경기남부하나센터, 남북주민 텃밭 가꾸기
안중읍 송담지구, 남북주민 35가족 참여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가 4월 29일 안중읍 송담지구에서 가족사랑 텃밭 가꾸기 2회 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남북주민 35가족이 참석해 통일을 위한 작은 움직임에 뜻을 같이 했다. 

이날은 텃밭에 모인 참여 가족들에게 고추·토마토·가지·대파 등 7종의 모종을 배부해 개인 텃밭에 심을 수 있도록 했다. 일부 참여가족들은 사정상 불참한 가족들의 개인텃밭에 물을 주며 대신 관리해주는 등 ‘함께하는 이웃, 나누는 마음, 익어가는 통일’의 실천현장을 체감하게 했다. 

평택시 가족사랑 텃밭 가꾸기는 2017년부터 진행되어 어느덧 7년차에 접어들었으며 남북한 주민이 함께 마음을 나누며 통일을 위한 공간으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남북한 주민들의 활동을 통해 서로 문화를 이해하며 문화차이를 줄이고 건강한 먹거리 수확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갖고 협력하는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여 상호 인식개선과 지역사회 통합에 의미를 두고 있다.

가족사랑 텃밭 가꾸기에 참여한 가족들에게는 가구당 5평의 개인텃밭을 제공해 계절에 따라 원하는 작물을 기를 수 있으며, 참여자 모두가 함께 관리하는 공동 텃밭에는 감자와 고구마 등 넝쿨성 작물을 가꾸어 수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